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연주의 브랜드 '러쉬' 브랜드 탐구

이것저것 리뷰

by 폴남 2020. 4. 29. 01:1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폴남입니다.

매일 아침 출근할 때마다 반복되는 일상에 무료함을 느꼈습니다.

하루의 시작이 너무 무미건조해서 아침을 좀 더 기분 좋게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마다 변화를 주고 싶었고,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그때부터 향수, 탈취제 등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향이 맘에 들어 직접 구입하거나 지인들이 선물해준 향수, 탈취제를 모으다 보니 어느새 선반 위에는 다양한 향수들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향수의 종류에 따라 풍기는 분위기가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의 최애 코스메틱 브랜드인 '러쉬'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러쉬의 기원

러쉬의 전신은 '콘스탄틴 앤 위어'라는 작업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영국의 두피 전문가였던 '마크 콘스탄틴'과 뷰티 테라피스트였던 '리즈 위어'는 생과일, 식물, 꽃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다양한 바디 테라피 제품을 만들며 판 것이 러쉬의 시초였습니다.

러쉬는 자연주의 브랜드로 매우 유명한데요.

설립 초기부터 러쉬는 환경보호를 위해 과대 포장을 반대하고, 동물 실험에 반대하는 등 사회적인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러쉬'의 의미도 신선함, 신록 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러쉬'하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바로 '향기'라고 생각합니다.

매장이 눈에 보이지 않아도 매장에서 풍겨 나오는 향기로만으로도 가까운 '러쉬' 매장을 찾을 수 있으실 텐데요ㅎㅎ

이는 러쉬의 마케팅 전략이기도 한데요.

바로 '향기 마케팅'입니다.

이러한 마케팅은 창업자인 마크 콘스탄틴이 창업 초기부터 내세운 전략입니다.

이러한 효과적인 마케팅으로 광고 비용을 줄일 수 있었고, 이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더 투자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케팅뿐만 아니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서 러쉬는 자연주의 이미지를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은 핵심 경영이념 중 하나입니다.

팜 오일 프리 캠페인

또한 야자나무 열매에서 추출하는 화장품의 원료인 팜 오일을 넣지 않은 비누를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세계적인 팜 오일 사용의 증가로 열대 우림이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인데요.

코스메틱 제품이라면 화학첨가물이 거의 필수일 텐데,

앞장서서 환경보호를 외치는 '러쉬', 정말 알수록 대단한 브랜드 같습니다...

 

 

 

 

2. 러쉬의 대표 상품들

러쉬의 향기 마케팅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핸드메이드 비누' 라인입니다.

러쉬의 비누는 세계 최초로 팜오일이 들어가지 않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포장재를 줄이기 위해 사진과 같이 통째로 진열을 해놓는데요.

더하여 고객들에게 비누의 고유 향을 맡을 수 있게 하면서 향기 마케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제가 직접 몇 가지 비누를 구매하여 사용하면서 느꼈던 러쉬만의 특별한 점은

비누 표면에 재료(해초, 과일 껍질, 꽃잎 등)가 보인다는 점이었습니다.

특히 해초가 들어간 러쉬비누는 등드름에 효과적이라 소문이 나있어서 샀던 경험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러쉬에서 가장 유명한 입욕제 라인입니다.

발리스틱, 버블바, 배스 멜트 이렇게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목욕을 할 때 욕조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사는 사람이 있을까 했는데,

우연히 구매해서 사용한 뒤부터 그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제품은 발리스틱 제품군인데 발포 비타민과 같이 욕조속에 넣으면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오는 게 매우 재밌었습니다.

또한 연인 분들은 여행에 가서 같이 사용하신다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시키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는 제 최애인 바디 스프레이 라인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탈취제인 줄 알았으나, 이 스프레이는 몸에 직접 뿌려서 사용하는 제품이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5만 원으로 다소 가격대가 있지만, 자신에게 맞는 향을 고르신다면 그 매력에 푹 빠지실 겁니다.

저는 더티 스프레이로 입문을 하고 현재는 다양한 제품을 사용 중인데요.

후기는 다음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제 최애 브랜드인 '러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향기를 풍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 브랜드에 관심을 한번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곧 러쉬의 다양한 제품들의 후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