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닥터 블레이드(면도날 세정제)로 면도 트러블에서 탈출~!!

피부건강

by 폴남 2020. 4. 22. 21:50

본문

반응형

닥터 블레이드

안녕하세요! 폴남입니다!!

오늘은 면도 트러블(모낭염)에서 탈출하기 3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 되면서부터 잦은 면도와 아침에 더 자기 위해 빨리빨리 면도를 하면서부터 피부가 많이 안 좋아졌습니다.

입 주위에는 크고 작은 모낭염이 자주 올라왔고, 잘못된 면도 습관으로 상처도 자주 났습니다.

언제부턴가 거울을 볼 때 얼굴의 다른 부위보다 면도 부위의 피부가 매우 안 좋아진 것을 느끼면서부터 피부관리를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후기들과 정보성 글들을 읽고, 직접 사서 사용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현재는 간단하면서도 가장 효과가 좋은 것들만 면도 전, 중, 후로 나눠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번에는 면도 후 관리 제품인 클럽맨 피노드(애프터 쉐이브 로션)를 소개해드렸지요...ㅎ

오늘은!! 면도 중? 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면도날 세정제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면도날 세정(소독) 꼭 필요한 것일까? "

 

제 예전 글인 '면도 트러블 줄이는 법'에도 말씀했듯이, 면도 후 입 주변에 트러블이 올라오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면도기입니다.

모낭염의 여러 원인 중 가장 큰 원인은 말라쎄지아 곰팡이균입니다.

면도로 인해 생기는 입 주위의 미세한 상처를 통해 이 곰팡이균이 침투할 경우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면도 습관과 면도기 세정(소독)은 꼭꼭 필수사항입니다.

전기면도기의 경우 날은 자주 갈지 않습니다. 또한수동 면도기의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날을 갈긴 하지만, 날의 가격도 꽤 나가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면도기 소독은 더더욱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 제품 소개 "

외관은 헤어스프레이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용기의 뒤편에는 간단한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기재된 사용방법으로는

1. 사용 전 용기를 충분히 흔들어준다.

2. 면도날에 제품을 1~2회 분사해 준다.

3. 30초 정도 후 흐르는 물에 헹궈준다.

 

 

 

 

" 실제 사용법"

매일 아침 양치전에 위 사진과 같이 면도날의 앞뒤로 골고루 뿌려주고 기다려 줍니다.

그리고 면도 전에 위와 같이 면도날을 물로 충분히 헹궈줍니다. 면도날 세정제는 에탄올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면도 전 꼭꼭 충분히 헹궈주셔야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들과 함께~~)

그리고는 이제 쉐이빙 폼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면도를 해주시면 끝입니다...ㅎ

" 후기 "

피부관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위거 닥터 블레이드'를 구매했습니다. 대략 2~3개월 동안 사용했습니다.

제 별점은 3.5/5입니다!!

면도 전, 중, 후를 모두 케어했기 때문에 면도날 세정제만의 효과를 표현하기에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 제품을 사용하며 가장 맘에 든 점면도날 교체시기가 매우 길어졌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면도날을 쓰다가 2~3주 차 때쯤 입 주위에 큰 트러블(모낭염)이 올라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러고 나서는 면도날을 바로 교체했습니다.

하지만 면도날 세정제를 사용한 뒤부터는 1달이 넘게 같은 날을 써도 트러블이 올라오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제품의 광고에는 면도를 하기 전과 후 모두 소독을 권장한다고 나와있으나, 면도 전에만 소독을 해주고, 후에는 물로만 헹궈줘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다소 아쉬운 점분사력가격 면에 있습니다.

일단 분사력이 너무 강하고 좁게 분사되기 때문에 면도날에 넓게 분사를 하기 위해서는 왔다 갔다 하며 분사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버려지는 양도 좀 되는 것 같았습니다.

두 번째로는 가격 면입니다. 

현재(2020/04/22) 최저가는 8,600원 정도입니다.

비싼 가격은 아니나 성분의 대부분이 에탄올인 것을 감안했을 때는 좀 부담이 된다고 느껴졌습니다.

약국에서 소독용 에탄올이 1000원? 정도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이 제품을 다 사용한 후에는 직접 소독제를 만들어서 사용해볼까 합니다.

만들기 귀찮으신 분들이나, 면도기를 소독 없이 매일 화장실에 비치해두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면도는 꼭 전, 중, 후 모두 관리해주셔서 트러블로부터 자유로워지시길 바랍니다.

-끝-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