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효과적인 방법

피부건강

by 폴남 2023. 3. 3. 22:32

본문

반응형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는 다크서클 

 

 

안녕하세요~ 폴남입니다. 오늘은 다크서클을 주제로 글을 쓸까 합니다.

다크써클은 성별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납니다.

유전, 노화, 수면부족, 스트레스, 알레르기와 같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얼굴에 다크써클이 진하게 진다면 나이 들어 보이며,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다크서클로 고민을 갖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크써클을 줄이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법과 좋은 제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충분한 수면

 

다크서클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수면부족이라고 합니다. (다들 예상하셨죠..?ㅎㅎ)

충분한 수면을 하지 않으면 몸에서 코르티솔이라는 게 생성되어 다크서클에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ㅠ

뻔한 이야기로 들리실 수 있겠지만 7~8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하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2. 오이 마사지

 

한국의 천연 마스크팩 바로 오이를 사용하여 다크서클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 오이 혐오자라 이 방법은 못쓸 거 같습니다.. 허허

오이는 수분함량이 높고, 비타민K가 풍부해서 염증을 줄여주고 다크서클을 밝게 해 준다고 합니다.

냉장보관한 오이를 얇게 썰고, 눈 위에 10~15분 정도 올려놓은 다음 가볍게 세안해 주시면 끝!

 

3. 티백 바르기

 

티백은 오이와 마찬가지로 가정요법 중 하나로 다크서클을 줄이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차에는 붓기를 줄여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카페인과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티백을 뜨거운 물에 몇 분 동안 담갔다가 냉장보관한 후, 차가워진 티백을 눈 위에 10~15분 동안 올려놓고 세안하면 끝!

 

4. 아이크림 사용

 

 

 

 

아이크림 중 다크서클 개선을 목적으로 나온 제품을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염증을 줄여주며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K, 레티놀, 카페인 또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크림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크림을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두 번 눈 밑 부위에 바르고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시면 됩니다.

여러 아이크림 중 다크써클에 도움이 되는 평 좋은 아이크림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비타클리닉 비타민 아이크림
  • 포슈어 아이크림 비타 콜라겐 미백 영양크림
  • 아이오페 에이지 코렉터
  • AHC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5. 충분한 수분 공급

 

물을 충분하게 마시는 건 다크서클뿐만 아니라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꼭 필요합니다.

얼굴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칙칙하고 푸석하게 보일 수 있으며, 이때 다크써클을 더욱 강조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다크서클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평소 생활습관이 가장 우선적으로 행해져야 하며,

미백성분과 보습력이 좋은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